본문 바로가기

혼밥집N맛집/서울 강남

잠실역 맛집 - 사월에 보리밥 잠실점 ♪ 가을에는 보리밥이 급땡기네요!!

잠실역 맛집 - 사월에 보리밥 잠실점 ♪ 가을에는 보리밥이 급땡기네요!!

안녕하세요? 데이타파일 스타일의 신기한별입니다.
가을은 추수의 계절이자 보리밥의 계절~!!
추수의 수확을 알리는 계절이니 만큼 이에 걸맞은 음식을 한번 맛보아야 겠죠?
(요즘 보리밥도 프랜차이즈화가 되고 있는듯)
오늘은 보리밥 프랜차이즈 매장중 하나인 "사월에 보리밥"을 방문했습니다.
아웃백,베니건스와 같은 패밀리레스토랑에서는 빵을 기본적으로 제공해 준다면, 사월에 보리밥은 삶은계란 2개를 기본으로 제공해 줍니다. 나름 패밀리레스토랑의 기본서비스를 착안한것으로 보이고, 마지막 디저트 부분에서는 평범한 맥심커피가 아닌 커피머신을 통해 아메리카노를 제공해 주는군요.
자, 이제 보리밥 먹으러 떠나 볼까요?




잠실장미상가 맞은편 건물 스타파크 2층에 자리잡고 있는 사월에 보리밥 잠실점
간판은 보리밥집인데 건물은 하나은행??




사월에 보리밥 잠실점은 7월 7일 오픈했습니다. 저는 그로부터 두달 뒤 방문한 격이네요.



메뉴판을 찍어봅니다. 팜플렛에 메뉴판이 있어 정말 보기 좋네요.
전요리나 묵요리를 빼더라도 정식메뉴중에 보리밥이 가장 저렴하군요...




원래 입구쪽에 "사월에 보리밥"로고가 표시되어 있는데, 제 모습이 비추어 로고 찍은 부분은 삭제하고 이렇게 작은 간판으로 나마 찍어봤습니다.




테이블마다 주전자가 비치되어 있는데, 처음에 물인줄 알고 따라봤더니 차네요^^
(어떤 차인지 자세히 묻지도 않았네 ㄷㄷ)




사월에 보리밥 물티슈로 손을 닦고...




아웃백이나 베니건스 같이 패밀리레스토랑에서는 빵을 기본으로 내주듯이 사월에 보리밥은 삶은 달걀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삶은 달걀이 더 필요하시면 얼마든지 무한리필이 가능하십니다.^^




▲ 보리밥 정식 (7,500원)

열심히 삶은 달걀 까먹다가 보리밥 정식이 나왔네요!!!!!!
반찬 구성도 적당히 있고, 쌈싸먹을수 있게 쌈야채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된장찌개와 물김치가 빠지면 섭하지요^^ 마지막으로 후식에 해당하는 숭늉까지 풀세트로 제공!
(사진에 숭늉은 나중에 나와요)




전체적으로 구성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밑반찬이 적은 대신 쌈야채를 도입하고, 후식까지 한꺼번에 주는 시스템이 맘에 듭니다.




보리밥 정식의 메인인 "보리밥"
그냥 보리밥 하나 떡 하니 제공할 줄 알았는데 단호박찜 조각과 새싹야채를 얹어놨네요..




된장찌개

잘찍을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잘 안되네요 ㅠㅠ "된장찌개의 경우, 리필이 아니니 참고 바랍니다"
뭣 모르고, 더 달라고 직원에게 주문했는데, 직원이 왈, "원래 추가요금 받지만, 서비스로 드렸습니다" ㄷㄷ;;




비빔밥 재료 퍼레이드
보리밥을 그냥 먹는 것보단 비빔밥으로 해서 먹는게 더 맛있지요^^
대체적으로 비빔밥재료들이 전부 모여 있습니다. 약고추장이 가운데 위치하고 있네요




약고추장에 참기름을 미리 뿌려놨네요.. 더 매콤하게 맛보고 싶다면 약고추장 리필하세요^^




보리비빔밥!!!

정성 스럽게 비빔밥 재료들 위에 잘 얹어놔야 하는데, 그냥 귀찮아서 확 부어버렸답니다^^;;;;




숟가락으로 이리저리 비비다 보니 금새 완성되었네요..




보리비빔밥을 먹어보니 마치 옛날 시골집에서 온 듯한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이것이야 말로 웰빙~!!




쌈으로도 한번 싸먹으니 참 맛있습니다^^




어리굴젓
보리밥 정식의 기본 반찬이며, 특히 따뜻한 밥 위에 얹어 먹으면 새콤달콤한 맛이 나고 밥도둑이 따로 없을 정도..하지만 본인은 그닥 좋아하는 반찬은 아니다.




쌈장
시중에서 파는 쌈장보다는 좀 누런 편이고, 쌈야채나 쌈사먹을때 필요한 반찬중에 하나입니다. 




열무김치

보리밥 정식 기본 반찬이고, 깔끔한 맛이 매력적이네요..




장조림

장조림에 돼지고기, 마늘, 호두, 버섯, 고추가 들어 있습니다.
특히, 마늘은 쌈야채와 보리비빔밥과 같이 먹으면 꿀맛이랍니다. >.<




알타리김치
아삭아삭 씹히는 맛에 보리밥과 같이 먹으니 꿀맛이네요 ><




물김치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참 좋습니다.




쌈야채
쌈배추, 고추, 상추등이 들어 있습니다..
쌈배추는 크기로 보나  참 안습이고, 그나마 상추나 다른 야채들은 싸먹기 괜찮았습니다.




된장찌개와 물김치가 너무 맛있어 리필했습니다.
참고로, 된장찌개는 리필이 불가능한데, 직원분이 서비스로 리필해 주셨습니다^^




후식 "숭늉"
입가심용으로 먹기엔 숭늉이 최고죠!!!!!




보리밥 누룽지 알갱이가 씹혀 구수한 맛이 느껴집니다..




테이블 옆부분에 이렇게 연장들과 휴지가 들어 있습니다^^
밖에 내 놓는 것보단 저렇게 밑으로 해서 하는게 공간효율면에서 좋은 것 같네요.




계산하려는 순간 점장님께서 커피는 셀프라고 한잔 뽑겠냐고 묻자, 전 바로 커피 한잔 달라고 했습니다.
보통 식당에서 기본으로 뽑아주시는 맥심커피 정도 생각하고 있었는데....
계산대 코너에서 커피머신이 있더군요.. 그 머신으로 아메리카노를 짠 하게 뽑아주셨습니다.




유명한 커피전문점의 아메리카노 수준은 아니지만 아메리카노를 마실수 있었던 것만으로도 행복~




메뉴판을 보니 점심,저녁 식사뿐만 아니라 술 안주거리로도 괜찮단 생각이 드는군요..
가격이 비싼감이 없지 않았나 싶었지만, 그래도 대체적으로 음식이 깔끔한 편이라 좋았습니다.


사월에 보리밥 잠실점
주소 : 서울 송파구 신천동 7-14 잠실더샵스타파크 2층
전화번호 : 02-414-1112
영업시간 : 오전 11시 - 밤 10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