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프랜차이즈 서울 Fall ♬ 다양한 창업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

안녕하세요? 데이타파일 스타일의 신기한별입니다.
다양한 창업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 2009년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코엑스 Hall B에서 열리는 2009 프랜차이즈 서울 Fall에 다녀왔습니다.





8월달에 갈만한 전시회가 없나 하면서 고르던 찰라에 선택한 2009 프랜차이즈 서울 Fall

2009 프랜차이즈서울 Fall은 코엑스 Hall B에서 전시하고 있습니다.




2009 프랜차이즈 서울 Fall은 2009년 8월 27일(목)부터 8월 29일(토)까지 열리는 전시회로, 주로 창업아이템이나 창업지원아이템을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한번쯤 방문해 보는것도 나쁘진 않겠군요.. 다만, 프랜차이즈의 절반이상이 "외식산업"에 집중되어 있다는거.. (당연한 거지만..)




전시 기간도 짧은 편이고, 행사규모도 지난번 서울오토살롱이나 서울캐릭터페어처럼 큰 행사는 아니고, 2009 한국스타일박람회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입장권은 5천원이지만, 사전등록을 하시거나 현대카드를 소지하신 분들은 무료로 입장하실수 있습니다.




▲ 치킨매니아

홀 판매 중심의 치킨전문점으로 판매하는 메뉴를 보니 다른 치킨전문점과 차별화를 둔 것 같다.
마침, 시식행사가 있던 터라 치킨맛을 볼수 있었다.. (내가 사는 동네에는 없어서 아쉽다.)




이 글 작성전에 팜플렛은 이미 버려서 자세한 내용을 다루지 못하겠지만, 후라이드 치킨은 속살이 부드럽고 바삭바삭해서 좋았다. (후라이드치킨 나오기전에 다른메뉴였는데, 그 메뉴가 떨어지면서 후라이드 치킨을..)  다른치킨전문점과 차별화된 메뉴로 승부를 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걸로 보인다..




▲ 자작마을

팜플렛을 받아뒀는데, 재활용에 버리면서.. 이름 찾느라 애 먹었다.. ㄷㄷ;;
자작나무를 이용한 숯불구이 전문점이다. 불판에 있는 기다란 막대기가 바로 자작나무..
자작나무로 되어있는 석쇠 위에서 숯불을 이용하여 국내산 돼지고기를 구울 때 자작나무 수액과 향이 고기에 베어나 고기의 육질은 연해지고 맛은 담백해 진다고 한다. 가운데에는 콩나물무침과 마늘이 준비되어 있다. 고기를 한번 먹어봤는데, 육질이 진짜 연하고 맛은 담백했다. 콩나물무침과 같이 먹으면 금상첨화일듯..






▲ 오투닭갈비

춘천전통방식의 닭갈비를 계승한 닭갈비전문점이다. 얼리지 않은 국내산 닭다리(넓적다리)살을 사용하고, 특별한 염지방법과 춘천식 특제소스로 8시간 숙성시켜 부드럽고 쫄깃하고 풍부한 맛을 추구하고 있다. 시식행사가 있어 한 번 맛봤는데, 닭갈비를 즐겨먹는 편이 아니라 자세한 평은 힘들겠지만, 맛은 꽤 괜찮았습니다. 




▲ 콘파이어(콘바베큐그릴,콘로스타)
오른쪽에 보이는 옥수수알을 태워서 고기를 굽습니다. 이외에도 옥수수알을 원료로 하여 대체에너지를 활용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찍을 때는 고기굽는 건 끝나서 찍진 못했지만, 친환경에너지를 사용한다는 점에서 주목받을만 합니다.
관련홈페이지 : http://www.cornfire.co.kr




▲ 세한산업 Jennex Coffee (원두커피 냉쥬스 제빙기)

원두커피,냉쥬스,제빙기 재료및 기계를 렌탈하는 회사이다. 
편의점이나 휴게소 커피전문점, 음식점등에 놓으면 참 괜찮을 것 같습니다.
커피맛은 제가 그저그랬지만... ㅎㅎ   




커피맛이나 향은 그저그랬지만... ㅎㅎ  




▲ 써브웨이 샌드위치

미국 샌드위치 전문점으로 100% 가맹점으로 운영하고 있어, 최저가격(?)/최고 품질의 식재료를 공급하고 있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샌드위치 전문점인데, 한때 롯데캐슬 푸드코트 지하에 있었지만 없어져서, (지금은 푸드코트에 있는 샌드위치전문점 없어짐) 매장을 찾을려고 해도 한국어 전용홈페이지를 갖추어지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다.




콘피자란 건데, 또띠아를 돌돌말아 위에 좋아하는 토핑을 얹어 만든 피자이다.
잠실 롯데캐슬에 콘피자가 판다. ㄷㄷ;;;;




▲ 하코야라멘
하코야하면 씨푸드뷔페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언제 일본식 라면전문점을 차렸네요. 일본현지의 맛을 그대로 재현하였으며, 일본라면 이외에도 일본식안주등도 팔고 있어 일본식 음주문화를 즐길수 있다.




▲ 베리어스
아이스크림 장비대여업체로, 행사중에서 보쌈과 더불어 가장 많은 줄을 선 창업아이템이다. 아이스크림 맛은 괜찮았고, 소규모로 창업이 가능합니다^^ 베리어스 기기 구성방법은 http://www.varyusi.co.kr/ 에 보시면 됩니다.




베리어스 아이스크림을 맛보기 위해 줄을 슨 창업예비자및 관람객들...




▲ 한솥도시락
국내 유일 체계적으로 갖춘 테이크 아웃 도시락 전문 체인점으로, 전국 430개의 체인점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 근처에도 한솥도시락이 있어 반갑기도 하지만, 시식 행사가 없어 아쉽다.




▲ 명동 할머니국수

1958년부터 50년을 이어온 전통의 맛을 그대로 농축시켜 개발한 육수베이스를 통해 쉽고,빠르고,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하다. 육수베이스뿐만 아니라, 두부, 국수도 지원되며, 소규모로도 창업이 가능하다.




▲ 버무리

프랜차이즈의 꽃 떡볶이 전문점이 빠질순 없겠죠? "가장 맛있는 떡볶이와 분식, 즐거운 재공" 이란 슬로건을 내 걸고,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떡볶이를 만들어내고, 다른 떡볶이 전문점과는 차별화된 맛으로 승부하며, 한때 유행이 아닌 전통을 만들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어 가는 프랜차이즈이다. "아딸"과 "비비큐 올리브떡볶이"와 라이벌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시고, 아딸과 비비큐 올리브떡볶이에는 없는 꼬마김밥을 취급함으로써, 다른 떡볶이 프랜차이즈와 차별화 된 메뉴를 갖추고 있다.




떡볶이 떡이 한입에 쏙 넣을 크기로 잘라, 누구든지 쉽게 먹을수 있게 해 놨다. 떡볶이 프랜차이즈의 경우, 떡볶이 소스로 승부를 걸어야 성공을 하기 때문에, 떡볶이도 중요하지만, 떡볶이 소스도 많이 중요하다.




다른 떡볶이와는 달리 매콤한 맛이 강해, 꼬마김밥등이 필요할 정도였습니다.




각종구이연기/냄새를 흡수해 주는 냄새제거장치입니다..
고기집을 운영하시는 분들에겐 참 좋은 아이템인듯..




▲ 개성할머니보쌈
팜플렛을 받지 못해, 자세한 설명을 하지 못하지만, 그동안 시식행사에서 시식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았다. 보쌈 맛을 볼려고 했는데, 참 아쉽다..




개성할머니보쌈 메뉴중 하나를 전시해, 어떤음식이 올라오는지 보여주고 있다.




난 그저 평범한 거대인형인줄 알았는데, 움직이는 로봇인형이다.
이 인형들은 손님끌기용으로 아주 좋아보인다.. 대여사업을 한다면 나름 괜찮은 수익을 볼 것 같다.




신종플루엔자 예방용 기계... 마치 미니 청소기를 보는 듯....




마지막으로 행사장을 빠져 나가기전 뭔가 특이한게 있어서 한번 살펴보니..




영양밥 취사기 ㄷㄷ;;; 일반밥 취사기는 많이 봐왔지만, 영양밥전문 취사기는 처음본다.
라이스를 취급하는 전문점에 쓸만 한것 같다.




제가 크게 창업아이템에 대해 관심이 있는건 아니지만, 전 창업아이템보단 시식행사에서 맛있는걸 얻어먹을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제가 모르는 프랜차이즈 업체도 생각보다 많이 있었고, 다음번 기회가 된다면 다시 방문하고 싶네요^^

코엑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1동
도움말 Daum 지도

  1. 2009.09.14 20:55 신고 [Edit/Del] [Reply]
    창업 정보는 눈에 안들어오고 먹는거만 쳐다봤습니다. ^^;;; 저처럼 먹고 싶어하다가 창업하고픈 마음도 생기겠죠? ^^
  2. 2009.09.15 12:12 신고 [Edit/Del] [Reply]
    오호~ 정말 알찬 정보가 많은곳 이겠어요.
    요런 전시회 정말 많이 다니시네요.. 부럽습니다..
  3. 2009.09.19 17:08 신고 [Edit/Del] [Reply]
    맛있는것들이 많이 보입니다ㅠㅠ
  4. 2011.08.28 14:06 신고 [Edit/Del] [Reply]
    2009면 꽤 오래전이네요.
    포스팅 재활용 중이신가봐요. :)
    • 2011.08.28 14:08 신고 [Edit/Del]
      기존 포스팅에서 안맞았던 부분 수정하고 있어요 ㅎㅎ;;
      2010, 2011년에도 왔다 갔는데.. 오프라인 생활이 많이 바쁘다보니 이렇게 됐네요. 2010년과 2011년 프랜차이즈 서울도 곧 올리겠습니다^^
  5. 2011.08.28 14:17 신고 [Edit/Del] [Reply]
    ㅎㅎ 옛정보 이군요 ^^
    저도 창업박람회 이런곳에 가보고 싶어요 ㅎㅎ
    장사의 꿈이 있다보니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겠죠 ^^
  6. 2011.08.28 14:28 신고 [Edit/Del] [Reply]
    신기한 아이템들이 많네요~ 그래도 역시 먹을것에 더 관심이 ㅠㅠ...

    재밌게 잘 봤습니다. 블로그 번창하세요!
  7. 2011.08.28 15:09 신고 [Edit/Del] [Reply]
    우호~ 정말 너무너무 좋은 곳이네요!! ㅎ
    잘 보구 갑니다^^
  8. 2011.08.28 15:21 신고 [Edit/Del] [Reply]
    주말 잘 보내고 계시죠..?
    창업에 대한 이야기인데.. 끝까지 군침만 꿀꺽꿀꺽...ㅎㅎㅎ
  9. 대한모 황효순
    2011.08.28 15:35 신고 [Edit/Del] [Reply]
    이야~저두 구경 가보고 싶은걸요.
    볼거리 다양에 먹거리까지~ㅎㅎㅎ
    쩝 너무 멀다.ㅠ
  10. 2011.08.28 23:18 신고 [Edit/Del] [Reply]
    아...배고파...음식들 보니 속이 쓰릴만큼 배가 고프네요 ㅠㅠ
    그래도 참아야겠지요.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셨겠어요
  11. 2011.08.28 23:51 신고 [Edit/Del] [Reply]
    와.. 저도 한번 가보고 싶군요..
    창업 준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가봐야겠어요~ ^^

댓글을 남겨주세요

Name *

Password *

Link (Your Homepage or Blog)

Comment

Secret

티스토리 툴바